리비안의 SUV, R1S

2022. 9. 14. 00:29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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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이 지원하는 전기 트럭 및 밴 제조업체인 리비안은 수상 경력을 가진 픽업트럭인 R1T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제 리비안은 픽업트럭의 장점을 그대로 가지면서도 뒷좌석에는 넉넉한 화물 공간이 있고 3열 좌석의 장점이 추가된 SUV인 리비안 R1S가 2022년 6월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R1SR1T보다 더 경쟁자가 많습니다. 전기 픽업트럭은 아직 거의 없지만 테슬라, 캐딜락, BMW와 같은 기존 브랜드에서 전기 럭셔리 SUV를 훨씬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더 많은 제품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비안 R1S는 타이밍 좋게 출시되었습니다. 실외 활동에 대한 관심이 최근 몇 년 동안 증가하고 있으며 자동차 제조업체는 트럭과 SUV 아웃도어 버전을 출시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혼다는 트럭과 SUV 라인업을 개선하여 외관을 견고히 했습니다. 포장된 도로를 주행할 때 선호했던 차량인 마쯔다조차도 이제 CX-5 크로스오버의 야외 스타일인 CX-50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의 고급 SUV는 전기차인지 아닌지와 상관없이 눈 덮인 도로나 비포장 도로 정도의 길만 소화할 수 있습니다. R1SRange RoversJeeps의 트럭과 같은 엔지니어링을 통해 비교적 바위를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리비안의 전기 자동차 브랜드는 럭셔리한 글램핑의 장점을 갖고 있으며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구축되었습니다. 험준한 오프로드 코스에서 22인치 휠과 Pirelli 타이어로 R1S를 주행해 본 결과 약간 딱딱한 느낌이 있지만 확실히 차량이 잘 제어되었습니다. 특히 크기가 큰 차량인데도 맥라렌 슈퍼카에 사용되었던 것과 같은 유압 서스펜션 기술 덕분에 커브를 훌륭하게 돌 수 있습니다.

 타사의 SUV들과 마찬가지로 R1S에는 다양한 상황과 노면에 따라 다양한 주행모드가 있습니다. 차량 설정은 대부분​​터치 스크린을 통해 할 수 있어 다소 번거롭기는 합니다. 구불구불한 포장도로에서는 기본 다목적 모드를 이용하여 편안하면서도 제어된 핸들링으로 운행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모드를 사용하면 SUV의 차체가 지면에 더 가깝게 낮아지며 서스펜션을 강화하고 가속 페달의 반응 속도도 빨라지면서 가벼운 느낌이 듭니다. 비포장 도로에서 고속운전 및 미끄러지는 주행감을 즐길 수 있는 랠리 및 드리프트 모드도 있습니다.

 R1S에는 각 바퀴에 하나씩 구동되는 4개의 전기 모터가 있어 많은 전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SUV 차량과 비교되게도, 835마력을 낼 수 있어 엄청나게 빠르게 가속됩니다. 제조사에서는 3초 만에 정지에서 시속 96km까지 갈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R1S4개의 모터 덕분에 거친 지형을 쉽게 지나갑니다. 부분적으로 물에 잠긴 길을 지날 때에 R1S는 바퀴로 차체를 들어올립니다. 최대 15인치의 지상고를 확보할 수 있어 엔진에 물이 닿지 않고도 최대 3피트(90cm)의 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Range Rover, Lexus LX 600 또는 Jeep Grand Wagoneer와 마찬가지로 가격이 $100,000정도이며 오프로드 기능 굉장히 충분해서 운전자가 원하는 어떤 일이든 이 차량은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리비안 R1T 픽업과 마찬가지로 R1S에도 문제점은 존재합니다. 스티어링 휠, 사이드 미러 및 스테레오 볼륨 조정 등세세한 설정들 모두 터치 스크린을 통해서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리비안의 차량은 목재를 사용한 우아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이 터치스크린 또한 외형이 깔끔하고 보기 좋습니다. 그러나 통풍구까지도 스크린을 사용하여 조준해야 합니다.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매우 훌륭합니다. 매력적인 재료들이 잘 조합되었고 중앙 보관함 아래에는 탈착식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SUV와 마찬가지로 이 SUV에는 3열 시트가 있는데 승객들이 보통 3열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물론 누군가 거기에 앉을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나 시트가 고급스럽거나 편안하지는 않습니다. R1S3열에 넉넉한 공간이 있는 Cadillac Escalade보다 차 길이가 짧지만 오프로드의 나무와 바위 주변에서 기동성이 더 우수합니다.

 리비안 SUV는 자매 모델인 R1T 픽업보다 타사와 더 거세게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주로 캠핑을 위해 설계 및 판매되는 R1T는 틈새시장을 노린 제품입니다. 작업용 트럭인 Ford F-150 Lightning과는 분명히 다른 종류의 차량이므로 수요도 별도로 존재했습니다. R1S이 대면하게 될 경쟁자 중 하나는 리비안이 자랑하는 럭셔리 브랜드인 Range Rover의 전기 SUV입니다. 리비안이 많은 경쟁 차량들 사이에서 어떻게 돋보일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R1S는 앞으로의 경쟁을 위한 훌륭한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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